본문 바로가기

호주 워킹홀리데이

D-2 해외 인출용 카드 만들기.

떠나오면서 못다 적었던 것들을 조금씩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먼저 해외용 현금인출 카드 만들기입니다. 


출국 일주일전 사전 오티를 했을때 분명 직원분이 씨티은행카드 하나 만들라고 했었는데, 


매번 씨티은행 근처를 나갈때마다 4시가 넘어서 만들지를 못 했었습니다.... ㅠㅠ


그래서 결국 마지막 금요일 부랴부랴 만들러 홍대로 나갔어요. 


그런데 친절한 씨티은행 직원분이 필리핀 갔다가 호주로 간다니까, 호주에서는 인출시 해택이 없다고 하네요 ㅠㅠ


아래가 제가 만들려서 국제체크카드의 취급국가 안내입니다.


필리핀은 27개국에 속하지만, 호주는 없습니다. ㅠ


그러면서 창구직원분이 한가지 더 알려주십니다. 요즘 대포통장때문에 같은날 여러개의 통장을 만들수 없다고요... 


다른데랑 한번 비교해보고 신중히 하라고 합니다... 

(사실 그냥 만들어줘버려도 됐을텐데 말이에요. 제 편의를 위해 친절히 알려주신거라 감동 ㅠㅠ)


한동안 씨티은행에 앉아 검색을 해보니, 호주는 하나은행의 비바 G플레티넘을 많이 만들어가더군요. 


생각해보니 필리핀은 3개월이고 호주는 1년이 될수도 있으니 호주가 더 중요하겠다 싶어서 일단 씨티은행은 포기하고 하나은행으로 갔습니다..


BUT! 필리핀만 가실분은 꼭 씨티은행으로 만들어가세요~ 전 넉넉히 돈을 가져온다고 가져왔는데도 모자라더라고요. 

유학원에서 부담을 줄일려고 그렇게 말한건지 아니면 필리핀에서 아무것도 안하고 공부만 한다는 전제하에 말한건지는 모르겠지만 500달러면 충분하다고 해서 100더해서 600해왔는데 

엄청 모자랍니다. 일단 비자연장비용과 SSP학생증 만드는데만 6500+7610 해서 14110 이 나갔고요 이건 어학원 마다 다를 것 같지만 제가 온 어학원은 기숙사 보증금이 4주에 1700페소 해서 3달에 5100나갔습니다. 따라서 총 나가는 비용이 19210페소입니다. 600달러면 약 36000정도 되는데요 반정도 되는돈이 훅 빠집니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라... 휴지나 각종 생활용품들은 직접하야 하니 주말에 관광이라도 다릴라 하면 자금난에 허덕여야 합니다. 나는 정말로 많이 가져가서 인출을 안하겠다! 하면 적어도 900정도는 해와야 넉넉히 쓰실것 같습니다. 하지만 큰돈을 가지고 있는건 불안하니 역시, 적당히 뽑아와서 체크카드를 가지고 있는것이 좋긴합니다, 그리고 가시는 지역을 잘 알아보고 가세요, 제가 온 곳도 세부인데 씨티은행 인출기는 어학원에서 엄청 멀리 있었습니다...


하나은행에 가서 통장도 만들고 카드도 만들고 했습니다 제가 하나은행으로 선택한 이유는 아래 팜플렛을 보시면 



일단 캐시백이 됩니다. 해외이용시 1.5%캐쉬백 물런 10만원까지이니까 많지는 않아요 그래도 공짜는 좋은거니까... (?!!)


그리고 바로 이부분! 수수료는 무조건 1%입니다. 다른곳은 1%+$0.5 정도씩인거에 비하면 싸기도 하고요 전달 사용금액에 상관없이 제공된다는점입니다! 


그래서 바로 만든 통장, 이건 집에 두고 갑니다. 


새로 나온 카드~ ㅎㅎ 그러고 보니 마스터 카드네요, 지금까지 비자만 썼었는데ㅡ ㅎㅎ

(해당카드는 마스터만 있습니다.)





## 3줄 정리 ## 

* 필리핀만 갈꺼면 씨티은행 해외체크카드 추천!

* 호주까지 연계 하실꺼면 호주가 더 중요하다면 하나은행  비바G플래티넘!

* 최고는 둘 다 하나씩 가지고 있는 것!